AI 와 스템 웍샵 /10월17일 부터

자라나는 세대에게 인공 지능 AI를 능수능란하게 활용해 최첨단 과학주제에 대한 탐구 활동에 활용할수 있도록 돕는 AI와 스템 웍샵이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5주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USC 캠퍼스에서 개최됩니다.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되는 이번 웍샵은 AI 와 관련된 최첨단 과학 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스템 과목에 학생들이 흥미롭게 접근할수 있는 몰입적인 코스입니다.
하바드에서 물리학 PHD,칼텍에서 펠로우 과정을 밟은 이정석 박사와 하바드 대에서 펠로우 과정을 밟은 USC 의대 교수인 홍영권 박사가 연사로 나와 제네틱 엔지니어링에서의 AI 와 양자 역학을 통한 컴퓨팅, AI와 머신 러닝, 뉴로 사이언스와 스템셀 주제로 강의합니다.
이정석 박사는 이번 웍샵은 단순히 아이들한테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고 AI를 통해 어려운 것들을 아이들이 직접 연구하고 고민해보면서 어떤 토픽이던 간에 아이들이 연구하는 능력을 키울수 있도록 하는 것이 취지라고 밝혔습니다.
5주간의 프로그램 수료후에는 학생들이 어떤 토픽이던지 혼자서 연구하고 혼자서 답을 찾을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웍샵에서 얻은 기술과 경험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컨텐츠를 연구하고 만들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AI를 이용해 과학분야에 대해 리서치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또 웍샵을 마친후 자신의 과학 유튜브 채널을 시작할수 있게돼 , 학생의 기술과 지식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 폴리오 역할을 하게돼 학생들이 앞으로 과학 분야 연구 기회를 찾고 대입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USC 의대 교수인 홍영권 박사는 이번 웍샵이 중고교생들로 하여금 AI 라는 혁명적인 기술을 생산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해서 학업과 진로에 도움을 줄수록 하는 이벤트라며 경쟁사회에서 남들보다 먼저 헤드 스타트해서 상위 1퍼센트에 해당되는 AI 어드밴스드 유저가 될수 있도록 하는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7학년부터 10힉년까지 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로 코딩 기술이나 경험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USC 한인 학생회에서 참여 학생들의 수업을 도울 예정으로, 학생들은 강의를 들은 다음, 각자 두세시간동안 팀을 이뤄서 디스커션도 하고, 디베이트도 하고, 이것을 가지고 프리젠테이션 머트리얼도 만들어 집에 돌아가기 전에 학생들이 만든 작품을 유튜브에 올리게 됩니다.
웍샵 비용은 모든 디지털 리소스, 런치와 음료 , 스낵을 포함해 천90달럽니다.
참가 등록을 위한 "링크 "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aiandmind.com/
-미주 한국일보 , 라디오 서울-
LA OC 편리한 온라인 업소록, 생활정보 -한인업소록닷컴- (Upsorok.com, HaninUpsorok.com, 업소록.com, 한인업소록.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