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록/생활정보
LA OC Valley Inland
부동산/사업체 매매
Rtree.com

이번 주말(5/13) 어바인 시청 한국문화축제 열려

TKT 0 559

OC한인 문화재단, 13일 정오

이번 주말 어바인 시청 한국문화축제 열려

어바인 문화 축제가 이번 주말에 열린다. 지난 2019년 열렸던 사물놀이 공연.

어바인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비 영리 단체인 ‘오렌지카운티 한인 문화재단’(이사장 윤주원)은 이번 주말인 13일(토) 정오부터 오후 7시까지 어바인 시청 광장(1 Civic Center Plaza)에서 ‘제12회 어바인 한국문화 축제’를 갖는다.


오렌지카운티 타 민족들에게 한국 문화와 전통을 알리는 역할을 해온 이번 한국문화축제에는 한인 2세들의 전통 음악과 춤, 사물놀이 공연, 태권도 시범 등이 선보인다.

또 이 한국문화축제에서는 프로 댄서에게 케이팝 댄스를 배우고 지역 힙합 가수들의 공연, 케이팝 커버 댄스 경연 대회도 펼쳐지는 등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순서도 마련된다. 지난해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은 비디오 게임 콘테스트도 열린다.

어바인 한국문화축제는 지난 20년 동안 어바인 한인 인구가 급성장한 가운데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한인 2, 3세 자녀들과 타 커뮤니티에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서 지난 2010년 처음 열렸다.


이 축제는 다양한 한국 문화 소개와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해 관람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의 전통 문화 소개부터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 케이 드라마, 케이 푸드 등 새로운 콘텐츠로 진화되어가고 있는 한국 문화를 알리고 젊은 층 관람객들의 참여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축제, 재단 관련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irvinekoreanfestival.org/ )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의는 이메일(Info@kpomp.com)로 하면 된다.

, , ,

0 Comments